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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비데 사용자 ‘점자 안내 서비스’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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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장소연 작성일23-05-15 11:10 조회2,129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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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용 기자   입력 2023.04.12 18:13

비데 전 제품에 사용 가능한 점자 스티커 무상 배부
시각장애인 제품 접근성, 사용편의 강화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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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는 지난 10일 시각장애인의 제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비데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점자 안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코웨이 비데 점자 안내 서비스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도입됐다. 

최근 출시되는 주요 신제품에는 조작부 버튼에 점자 각인이 적용돼 있으나, 구형 모델의 경우에는 사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

비데 점자 스티커는 모든 모델에 부착할 수 있게 공용화해 편의성을 높였다. 필요한 버튼의 스티커를 떼어 해당 조작부에 붙이기만 하면 돼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점자 표기는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의 전문 검수를 거쳐 정확도를 향상시켰다.

앞으로 코웨이는 비데 전 제품에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자 스티커를 고객에게 무상 배포하고, 주요 제품에 대해 음성 사용설명서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코웨이 비데를 사용 중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고객센터를 통해 점자 안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이 완료되면 점자 스티커 키트가 택배로 배송되며, 휴대폰의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서비스 안내 사항과 음성 제품 사용설명서 등이 전달된다.

코웨이 관계자는 “시각장애인과 저시력자도 불편함 없이 코웨이 비데의 다양한 기능을 누릴 수 있도록 점자 안내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코웨이가 추구하는 건강하고 편리한 삶의 가치를 모두에게 온전히 전달하기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구상하며 고객 만족 극대화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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