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비데 사용자 ‘점자 안내 서비스’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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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장소연 작성일23-05-15 11:10 조회2,129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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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용 기자 입력 2023.04.12 18:13
비데 전 제품에 사용 가능한 점자 스티커 무상 배부
시각장애인 제품 접근성, 사용편의 강화 기대
코웨이는 지난 10일 시각장애인의 제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비데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점자 안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코웨이 비데 점자 안내 서비스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도입됐다.
최근 출시되는 주요 신제품에는 조작부 버튼에 점자 각인이 적용돼 있으나, 구형 모델의 경우에는 사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
비데 점자 스티커는 모든 모델에 부착할 수 있게 공용화해 편의성을 높였다. 필요한 버튼의 스티커를 떼어 해당 조작부에 붙이기만 하면 돼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점자 표기는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의 전문 검수를 거쳐 정확도를 향상시켰다.
앞으로 코웨이는 비데 전 제품에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자 스티커를 고객에게 무상 배포하고, 주요 제품에 대해 음성 사용설명서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코웨이 비데를 사용 중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고객센터를 통해 점자 안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이 완료되면 점자 스티커 키트가 택배로 배송되며, 휴대폰의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서비스 안내 사항과 음성 제품 사용설명서 등이 전달된다.
코웨이 관계자는 “시각장애인과 저시력자도 불편함 없이 코웨이 비데의 다양한 기능을 누릴 수 있도록 점자 안내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코웨이가 추구하는 건강하고 편리한 삶의 가치를 모두에게 온전히 전달하기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구상하며 고객 만족 극대화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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