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장애인 고객 대상 금융서비스 안내 홍보영상 공개 > 정보게시판

정보게시판

home >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 커뮤니티 > 정보게시판
정보게시판

신한금융, 장애인 고객 대상 금융서비스 안내 홍보영상 공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소연 작성일19-04-30 11:04 조회1,840회 댓글0건

본문

center'장애인은 어떻게 금융 업무를 볼까요' 영상으로 농인 유튜버인 데프문씨가 신한은행 지점을 방문, 수어상담서비스를 활용해 은행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글로벌경제신문 이슬비기자]
신한금융그룹이 1일 금융 소외계층인 장애인 고객에 대한 금융 혜택과 서비스를 안내하는 두 번째 홍보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첫 번째로 공개한 '장애인은 어떻게 금융 업무를 볼까요' 편은 농인 유튜버인 데프문씨가 신한은행 지점을 방문, 수어상담서비스를 활용해 은행업무를 진행하는 에피소드가 담겨있다.

수어상담서비스는 신한은행에서 최초로 시행한 ‘씨토크(See Talk)’라는 화상통화 방식을 통해 수어상담사가 고객과 대화하고 이를 은행 직원에게 설명해 업무를 해결하는 서비스다.

지난달 27일 공개된 두 번째 에피소드인 '장애인은 대출 불가?' 편에서는 휠체어를 탄 척수장애인 함박씨가 신한은행에 방문해 노약자와 장애인을 위한 마음맞춤창구에서 전세자금대출을 상담 받는 내용으로 구성돼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장애인이 방문하기 편한 친화 지점을 선정하고 예약까지 지원해 주는 서비스를 은행 대표 App인 SOL에 4월 중 탑재할 예정"이라며 "금융에 소외되는 고객이 없도록 디지털 컨텐츠 뿐만 아니라 실질적으로 특화된 서비스 개발 등 금융의 사회적·포용적 역할을 충실히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슬비 기자 news@getnews.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